LIVE

공지사항

투모로드의 공지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서울특별시와 함께하는 두 번째 <초록빛 꿈꾸는 통학로> 및 <교실숲>
  • 첨부파일 :

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, 비영리단체(NPO) 파트너인 ()한국사회투자, 서울특별시와 함께 하는 <초록빛 꿈꾸는 통학로> 프로젝트의 두 번째 통학로가 개통했습니다.

 

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영희초. 중동고등학교 인근에 조성된 두 번째 <초록빛 꿈꾸는 통학로>는 다양한 색감의 녹음과 학생들의 동심이 활기찬 공간을 만든다는 무지개 콘셉트가 특징으로 교목과 관목, 초화류 등 총 15 9,484 5,695본이 심어졌습니다.

 

<초록빛 꿈꾸는 통학로>는 기후변화와 대기질 등 급변하는 환경문제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서울시가 2022년까지 총 3,000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'2022-3000, 아낌없이 주는 나무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,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학교 주변을 생활권 초록빛 공간으로 조성하고, 미래인재들을 위한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본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.

 

이와 함께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세계 각 국에 나무를 심는 소셜벤처인 트리플래닛, 그리고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학생들이 공부하는 공간을 반려식물로 채우는 <교실숲> 프로젝트도 진행했습니다.

 

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연을 공모해 선정된 서울마포초등학교와 서울화계초등학교에는 한 학급당 10그루씩, 60개 학급, 600그루의 반려식물이 기증됐으며, <교실숲>은 성인에 비해 면역체계가 완전하지 않고 미세먼지에 취약한 아이들을 위해 미국 항공우주국(NASA)에서 선정한 공기정화식물인 아레카야자와 소피아고무나무로 채워졌습니다.

 

앞으로 <교실숲>은 통학로와의 시너지를 통해 학교 안팎에서 아이들을 미세먼지와 교통사고 위험으로부터 보호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.